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경제정보

주목 받고 있는 미국 온라인보험사 '레모네이드'

728x90

 

미국 증시에서 핫하게 주목받고 있는 '레모네이드' 이름도 상쾌함 그 자체의 회사입니다. 

 

디지털과 사회혁명으로 세계가 혼란에 빠진 가운데 온라인 보험사 레모네이드 측은 이번 격변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틈타 마음의 평화를 제공하는 산재보험 재편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설립된 이 회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보험 가입을 간소화하고 법원 절차를 요구하는 한편,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신뢰와 사회적 영향 극대화'를 방향으로 잡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CRWD, Salesforce.com Inc.와 같은 보험회사에 가까이 접근하려고 노력해오며 있습니다. CRM은 오늘날 존재하는 세계를 위한 레거시 사업을 재구상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산업에 대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보험사인 레모네이드 측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레거시가 없는" 보험사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데이터·분석업체 베리스크는 2016년에 설립한 레모네이드는 당시 기존 세대가 요청한 업체와 다른 기대에서 기술 솔루션을 요청했다고 지적하며 밀레니얼 세대와 보험업계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베리스크는 "보험업계는 밀레니얼 세대의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며 "밀레니얼은 전통적인 고객 충성 모델에서 제약받지 않는 것으로 인식되는 평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 온라인 보험사 레모네이드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니엘 슈라이버 최고경영자(CEO)와 샤이 위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레모네이드가 다윗 대 골리앗의 역동성을 통해 보험산업에 대한 규제를 다시 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지금 발전하고 있는 현재의  '4차 산업혁명'도 보험산업이 이전 산업혁명에 휩쓸렸다면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창업자들은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설립자들은 "기존 혁명이 보험에 관한 것이었으므로 오늘의 상황이 더욱 그러할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다"라고 말하면서 "사업모델, 유통모델, 경영시스템, 기업구조, 비용구조, 통계도구, 기업문화, 기술집적, 사용자 경험, 마케팅 등 아무 영향도 없다"라고 말하며 "데이터 소스, 데이터 사용, 가치 제안, 인적 자본. 이 모든 것, 그 이상의 것이 개선되고 있다."라고 밝히면서  이것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해 기술과 사회적 영향을 주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레모네이드는 "현재 고객의 70%가 35세 미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 투구 방식이 달라 약 90%의 정도 고객이 다른 보험사에서 전환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교적 젊은 세대라고 할 수 있는 35세 미만의 고객이 전체 고객에 70%를 이루고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레모네이드 이 회사는 SEC에 제기한 소송에서 모바일 1위 원주민의 세계를 보험에 가입하겠다고 이야기하면서 "우리의 장난꾸러기 백봇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자란 세대를 더욱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말하면서 본인들의 커다란 포부를 맘껏 발산한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시대는 스마폰 이전의 세대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것들로 빠르고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니 말이죠.


가입자의 보험금 청구는  2분 정도 걸리고, 집주인의 보험 청구에 걸리는 추정치는 3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레모네이드 보험사는 이것을 3초!! 1.2.3 이 짧은 시간 안에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 3초라는 시간은 클릭과 동시 된다고 해도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레모네이드는 "인간의 중개인과 대리점 청구인을 기반으로 건설된 기업들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밀레니엄 세대에게 어필하기엔 부족하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현재 레모네이드 에서는 독일과 네덜란드에 콘텐츠 및 책임보험이 적용돼 미국 내에서만 임대 및 주택소유자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레모네이드의 전략은 젊은 고객이 성숙함에 따라 자동차, 생명, 우산 등 다른 보험 상품으로 범위를 넓히겠다는 것이다.

 

세상이 초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서 보험 청구 3초안에 청구한 보험금을 처리하는 레모네이드는 어찌 보면 다가올 시대를 앞서가면 앞으로의 시대가 신용을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가 큰 역할을 할 것은 틀림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