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경제정보

전 세계 친구를 찾아주는 미국기업 '페이스북'

728x90

출처 페이스북 홈페이지 참고

 

2003년 하버드 대학교는 정규 온라인 페이스북이 없었고, 종이책만 배포되었고, 개인 온라인 디렉토리가 있었다. 저커버그는 크림슨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모든 사람들은 하버드 대학의 보편적인 페이스북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한다. 대학에 적응하는 데 2, 3년이 걸린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녀보다 더 잘할 수 있고 일주일 안에 그것을 할 수 있다. 2004년 1월에 어리버리버그는 페이스북이라고 알려진 새로운 웹사이트의 코드를 쓰기 시작했다.그 영감은 크렘슨의 페이스북 글에서 발견되었다.필요한 기술을 활용해 중앙 부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그것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커버그 씨는 하버드대 학생 에드워드 세이버인을 찾아가 각각 1000달러씩 투자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2004년 2월 4일, 저커버그는 그것을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했다."thefacebook.com에 있었다.

저커버그는 대학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는 보편적인 웹사이트를 만들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룸메이트 더스틴 모스코비츠의 말에 따르면, 마크는 웹사이트를 닫을 때 몇몇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한다. 그러자 그들 중 한 명이 그것을 커클랜드 하우스 메일링 리스트에 올리자고 제안했다.300명." 모스코비츠씨는 계속 말했다.밤에는 등록 절차를 적극적으로 관찰했다. 24시간 이내에 1,200명에서 1,500명의 등록자가 있었다."

이 페이지가 발행된 지 엿새 만에 캐머런 윙클보스, 타일러 윙클보스, 디비아 나르드렌데와 하버드대 수석 조커버그는 하버드 커넥션이라는 소셜네트워크 구축에 대해 오해했다.그들은 의도적으로 컴을 지원했고 대신 그들의 아이디어를 경쟁력 있는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했다.세 사람이 크림슨에 대해 불평하고 있고 신문은 조사에 착수했다. 그는 수사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더페이스북을 이용했다.에서 크레메존의 멤버로 명명된 멤버를 찾으십시오. 로그인 오류를 조사해 보니 크림슨 회원 중 한 명이 TheFacebook.com에 입력한 암호가 잘못되어 있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로그인이 실패할 경우 슈가버그를 사용하여 크림슨 회원의 하버드 이메일 계정에 접속하는 데 두 번의 성공적 접속이 이루어졌다. 결국 크림슨 3인방은 슈가베르크에 소송을 제기했고 이후 이에 동의했다.

회원은 원래 하버드 대학의 학생들로 제한되었다. 하버드대 졸업생의 절반 이상이 첫 달 동안 이 서비스에 등록했다.저커버그는 사빈, 더스틴 모스코비츠(프로그래머), 앤드루 매콜럼(그래픽 아티스트), 크리스 휴즈(크리스 휴즈)를 인수하여 사이트 홍보에 참여했다. 2004년 3월, 페이스북은 콜롬비아의 스탠포드에서 확장되어, 서둘러.아이비리그와 모든 학교가 보스턴에 설립되었지만, 이러한 확산은 계속되었다. 미국과 캐나다의 대부분의 대학들에 미쳐가고 있다.페이스북은 2004년 여름에 설립되었으며, 썸버그에게 비공식적으로 조언하는 기업가 숀 파커에 의해 이 회사의 회장으로 임명되었다.2004년 6월 페이스북은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로 사업을 이전했다. 2005년에 이 회사는 페이스북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갖게 되었다.당신은 200달러에 com을 취득하셨습니다.

2005년 12월까지 페이스북의 사용자 수는 600만 명이었다.


2005년 10월 1일, 페이스북은 영국과 전 세계 21개 대학으로 확대되었다. 페이스북은 2005년 9월 고교 버전을 발표했고, 저커버그는 이를 다음과 같은 논리적 단계로 꼽았다. 당시 고교 네트워크는 참여하기 위한 초대가 필요했다.페이스북은 이후 애플사를 포함한 일부 회사원으로 회원 자격을 확대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도. 2005년 12월 11일,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의 대학들이 페이스북 네트워크에 포함되었고 2,000개 이상의 대학과 25개 이상의 대학에 포함되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의 대학들이 확장되고 있다. 페이스북은 26일 공개됐다. 2006년 9월, 유효한 이메일 주소로 13세 이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었다.



이런 역사를 갖은 페이스북은 현재 한 주당 263.11달러로시가총액 850조가 넘는 글로벌 기업의 대표 주자이다. 지속적으로 주가도 상승중인 페이스북도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미국기업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