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되는 경제정보

비트코인이 다시 2천만원을 넘는 시대

728x90

업비트 자료 참고

 

2017년 연말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가상화폐 당시에는 암호화폐로 불리며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가상화폐의 가격이 폭등을 하는 이른바 비트코인 광풍이 불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2017년 연말부터 시작되어 2018년 초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자고  일어나면 폭등하는 시세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코인 투자자의 이야기를 다루기도 했으며

방송 인터뷰 도중에 순간적으로 몇 억이 오르는 것을 직접 방송을 통해 보기 했었습니다.

 

유튜브채널에서 코인 전문 방송들이 넘쳐나기 시작하고 몇백만 원으로 시작한 투자자가 몇 억이 되었다는 이야기 등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던 때이기도 합니다. 

당시 '김치프리미엄' 이라는 신종어와 '가즈아'라는 신종어가 유행하기도 했었습니다. 김치 프리미엄이란 다른 나라의 시세 대배 우리나라에서 거래되는 코인의 가격 차이는 것을 이야기했으며, 실제로 비트코인의 한 개의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우리나라가 700~800만 원이 더 비싸게 거래되었던 적도 있을 정도로 김치 프리미엄이 심각하게 작용했던 시절도 있었다고 합니다.

 

 

 

 

업비트 자료 참고

 

 

하지만 지금은 비트코인의 우리나라 가격은 김치프리미엄은 사라진 것 같습니다. 현재는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의 가격보다 외국의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이 조금 더 높게 형성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거품이 덜 하다는 이야기도 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2018년 말경부터 2019년 초에 이르는 시기에 엄청난 폭락으로 인해 한때 400만 원의 시세도 무너진 적이 있었습니다. 불과 2년 전 이야기네요. 당시 4천만 원을 비트코인에 투자했었다면 현재 시세로 환산한면 2억이 넘는 어마어마한 상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당시 비트코인의 폭락에 의한 공포로 비트코인에 투자하지 못함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이렇게 2019년 초에 폭락했던 비트코인은 2020년 4월다시 폭락을 맞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의 경제가 무너져 내릴 때 비트코인 역시 같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500만 원 때까지 하락한 비트코인은 7개월 만에 무려 약 4배의 상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 당시 약 5천만 원을 비트코인에 투자했었다면 지금 2억이 넘는 금액이 되었겠지만, 아쉽게도 투자하지 못한 아쉬움만 남습니다.

 

 

 

 

비트코인 메인 홈페이지 참고

 

 

 

'비트코인은 혁신적인 결제 네트워크이자 신종 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비트코인을 이렇게 정의 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결제 네트워크이자 신종화폐.

비트코인을 역사는 다들 아시겠지만 국가별 중앙화로 관리하고 발행하는 화폐와는 달리 탈중앙 화하여 어느 나라에 의해 발행하거나 관리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필요할 때마다 양적완화 등의 정책으로 발행되는 것이 아닌 처음부터 발행량을 정해놓고 발행하는 것 또한 기존의 화폐와 차별화된 방법입니다.

 

 

 

비트코인 메인 홈페이지 자료 참고

 

 

 비트코인의 홈페이지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의 변동성이 심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짧은 기간에도 예상할 수 없게 가격이 오르거나 또한 가격이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이 아직까지 기존의 화폐와는 다르게 새로운 화폐이며, 아직 비트코인의 생태 경제가 얼마되지 않았음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은 아직 비유동적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결론을 말하면 아직 비트코인을 통하여 자산을 저축 하고자 하는 것을 우리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아주 위험성이 높은 자산으로 생각하고 이해하여야 합니다. 절대로 잃게 되면 안 되는 돈은 비트코인으로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됩니다. 만약 비트코인으로 대금을 결제 대금으로 지불받고 있다면, 국내통화로 환전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시어 환전하시고 그런한 거래소는 많이 있습니다'라고 설명을 해 주고 있네요.

 

 

 

어떤 이는 비트코인이 1억을 간다.

또 유시민 작가님은 비트코인은 사기에 가깝고 도박과 같다고 예전 방송에서 얘기를 한 적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투자하는 개인의 몫입니다. 신중하게 투자하고 가치를 판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비트코인이 1억을 가게 될지 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하기도 합니다. 지금이라도 비트코인 단 1개라도 자산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